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12가지

카테고리 없음

by 정보톡톡 2020. 12. 21. 15:29

본문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1. 수박과 튀김요리

같이 먹게 되면 수박은 위액을 평소보다 엷게 만들어서 기름기가 소화를 방해한다. 한마디로 같이 먹으면 배가 아프고 설사가 생긴다.

 

 

2. 자두와 닭고기,오리고기,달걀 등등의 조류요리들

자두는 화학반응이 매우 강한 과일로써 오리알이나 달걀과 같이 먹게 되면 식중독을 일으키는 등 매우 성가시며, 또한 닭고기라든지 오리고기들의 요리를 먹게 되면 알레르기를 유발할수 있어서 잘못하면 1주일 내내 고생할수 있다.

 

 

3. 토마토와 설탕

한때 토마토와 설탕 VS 토마토와 소금으로 막 편을 나눠서 싸운 적도 있었다. 결론은 설탕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었다. 설탕과 같이 토마토를 먹게 되면 토마토의 영양분이 설탕을 소화하는데 모두 사용이 되어서 결과적으로 설탕만 먹는 결과만 가져오기 때문이다.

 

 

4. 쇠고기와 부추

이 두 식재료는 모두 열이 많은 식재료로 분류된다. 열이 많은 사람들이 많이 먹으면 좋지 않는데, 하나를 먹어도 열이 많은데, 이 두가지를 같이 먹게 되면 두통이나 소화불량이 생길수 있다.

 

 

5. 미역국과 파

미역국에는 보통 파를 거의 넣지 않는데, 가끔 맛을 내기 위해 파를 넣는데, 파를 넣으면 파의 황과 인 성분이 칼슘을 섭취하지 못하도록 방해하기 때문에 안머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6. 치즈와 콩

치즈에는 칼슘이 많은데 콩에 들어가 있는 인산성분이 합쳐지면 흡수률이 떨어져서 따로 따로 먹는 것보다 못하도 알려져 있음

 

 

7. 시금치와 두부

시금치의 수산성분이 두부의 칼슘과 결합해서 수산칼슘이 되는데 수산칼륨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결석을 유발하게끔하는 한다. 다행히도 시금치를 데치면 수산이 80%가량 없어지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음.

 

 

8.설탕과 팥죽

팥에 풍부하게 들어가있는 포사닌 성분이 설탕에 의해 파괴될수 있다. 팥죽은 그냥 소금으로 약간 간을 쳐서 먹는 것이 좋다도 한다. 

 

 

9. 굴과 게요리

굴에는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있어서 부패가 빨리 되는 게요리와 같이 먹게되면 소화불량과 식중독을 유발시킨다.

 

 

10. 장어와 복숭아

장어를 먹고 복숭아를 먹으면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이 장에 자극을 주어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므로 설사를 일으킨다

 

 

11. 라면과 콜라

라면은 화학적으로 칼슘과 결합을 잘하는 성질이 있어 칼슘 부족을 일으키기 쉽다. 그리고 콜라도 칼슘과 잘 결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둘을 같이 먹으면 칼슘 결핍을 가지고 온다.

 

 

12. 문어와 고사리

문어는 질겨서 소화가 잘되지 않는 음식 중의 하나이다. 그리고 고사리도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소화 불량을 일으키는 재료이므로 문어와 고사리는 같이 먹으면 소화에 문제가 생긴다. 

 

 

 

 

 

댓글 영역